5일, 세배 및 법회 집전에 300여 명 동참

천태종(총무원장 춘광 스님)은 2월 5일 오전 9시 단양 구인사 관성당에서 ‘전국청년회 및 학생회ㆍ어린이 지도교사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다.

천태종 전국청년회 및 학생회ㆍ어린이 지도교사가 정유년 새해를 맞아 불자로서 새로운 의지를 다지는 신년하례대법회에 참석했다.

천태종(총무원장 춘광 스님)은 2월 5일 오전 9시 단양 구인사 관성당에서 ‘전국청년회 및 학생회ㆍ어린이 지도교사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법회에는 총무원장 춘광 스님을 비롯해 교무부장 경혜 스님, 교무국장 자운 스님, 전국 청년회 회원 및 학생회ㆍ어린이 지도교사 등 300여 명이 동참했다.

이 자리에서 총무원장 춘광 스님은 전국 청년회 회원 및 학생회ㆍ어린이 지도교사의 세배를 받은 뒤 “정유년 새해에도 불자님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게, 아름답게 생활하며, 소원성취하시길 바란다.”고 덕담했다.

교무부장 경혜 스님은 법어를 통해 “김진필 중앙청년회장의 개회사에서 종단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어 인상깊었다.”며 부처님 재세 당시 제자들이 가르침을 전했던 여러 가지 일화를 소개했다. 이어 스님은 “부처님의 가르침을 많이 알아야만 불법을 전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스스로 불자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법을 전하기 위해 행동하고 노력해야 한다. 정유년 새해를 맞아 첫단추를 잘 꿰어보자.”고 당부했다.

앞서 김진필 중앙청년회장은 개회사에서 “종단 불자로서의 역할 중에는 사회적으로 성공해서 뭇사람들의 본보기가 되는 것도 있다.”면서 “청년회원들은 주변의 친구, 이웃들에게 법회에 동참하도록 권유하여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리회 조정아 부회장은 발원문을 통해 “저희 불자들은 하나의 인연으로 이 자리에 모였으니 서로가 서로에게 두터운 길상의 복운을 북돋아 주며 나날이 행복하여 웃음이 넘쳐나는 한 해를 열고자 함이옵니다.”라고 대법회를 연 취지를 밝하며 “지난날 미혹과 방황의 굴레를 벗어버리고 기쁜 마음으로 맞이하는 밝고 상서로운 새해에는 스스로의 불성을 자각한 물러남이 없는 믿음을 갖게 하여 주시옵소서.”라고 부처님 전에 발원했다.

이날 신년하례법회는 △스님세배 △삼귀의례 △반야심경 독경 △상월원각대조사 법어 봉독(교무국장 자운 스님) △국운융창기원 △개회사 △법어 △관음정진 △발원문 낭독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불자들에게 덕담을 하고 있는 총무원장 춘광 스님.
청년불자들이 세배를 하고 있다.
삼귀의례.
교무부장 경혜 스님이 법어를 하고 있다.
상월원각대조사법어를 봉독하고 있는 자운 스님.
김진필 중앙청년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발원문을 낭독하고 있는 연리회 조정아 부회장.
이날 행사에는 청년회, 연리회 지도교사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세뱃돈을 받고 있는 어린이 불자.
법회 봉행 후 기념 촬영.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