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명문대학원 학비지원에는 박익후 씨

▲ 왼쪽 위부터 두혁진, 홍성민. 아래는 박익후 씨가 한광수 총장에게 장학증서를 받고 있는 모습.

금강대는 “2015년 일본정부(문부과학성) 일본어 및 일본문화연수 장학생에 금강대 두혁진ㆍ홍성민(일본어통번역학과2) 학생이 선발됐다. 또 금강대 18번째 해외명문대학원 학비지원 장학생으로는 중국 베이징대 대학원(국제정치학 전공) 석사과정에 합격한 박익후(통상통역중어 졸) 씨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두혁진(히도츠바시대)ㆍ홍성민(고치대) 학생은 1년간 학비 전액과 매월 생활비, 왕복항공료, 기숙사 제공 등의 혜택을 받는다. 박익후 씨는 2년간 1만4000달러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금강대는 현재까지 일본정부 일본어 및 일본문화연수 장학생으로 재학생의 경우 총 7명의 합격자를, 일본정부 석ㆍ박사 연구장학생은 5명을 배출했다. 또한 해외명문대학 학비지원은 미국 펜실베니아대ㆍ코넬대, 영국 런던정경대, 일본 도쿄대ㆍ와세다대, 중국 베이징대ㆍ푸단대 등에 진학한 총 18명의 졸업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들은 “선배들의 합격 노하우와 교수님들의 꾸준한 멘토링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 도움을 주신 학교 관계자분들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