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까지, 종단협 소속 사찰 대상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명 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은 사찰음식에 대한 위상과 관심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사찰음식의 사회공익적 가치실현을 위해 ‘사찰음식 홍보행사’ 운영 사찰을 선정해 지원한다.

문화사업단은 2023년 전국 42개 사찰에서 의료 및 공공기관, 교육기관, 이주민, 사회적 약자 등을 대상으로 사찰음식 체험 및 시식, 도시락 나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도 각 지역 고유자원 및 지역 문화행사와 연계해 사찰음식 홍보행사를 운영하고자 하는 사찰에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2024년 ‘사찰음식 홍보행사 지원사업’ 대상은 한국불교종단협의회에 가입된 종단 소속 사찰이며, 지원예산 대비 자부담 예산이 20% 이상 집행 가능해야 한다. 또한 사찰음식과 관련이 없는 행사 및 사찰 기본행사(법회·기도·신행활동 등)와 연계하는 것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번 사업의 제출서류 양식은 조계종 및 사찰음식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뒤 2월 8일까지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찰음식팀으로 방문 및 우편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검토와 2차 지원심사를 거쳐 최종 발표는 각 사찰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관련 사업에 대한 자세한 안내사항은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찰음식팀(02-2031-2052) 또는 홈페이지(https://www.koreatemplefood.com)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