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2일, 팥죽 300인 분 지역주민에 전달

서울 구강사는 12월 22일 강동구1인가구지원센터와 ‘함께하는 겨울철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서울 구강사는 12월 22일 강동구1인가구지원센터와 ‘함께하는 겨울철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천태종 서울 구강사와 천태종복지재단 산하 강동구1인가구지원센터가 작은 설 동지를 맞아 지역 주민에게 팥죽을 선물했다.

구강사(주지 구화 스님)는 12월 22일 강동구1인가구지원센터(센터장 김한나)와 ‘함께하는 겨울철 동지팥죽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구강사는 직접 준비한 팥죽을 강동구1인가구지원센터를 통해 지역의 저소득 1인 가구에 전달했다. 아울러 인근의 주민센터·소방서·파출소 등에도 신년 달력과 함께 배부했다.

구강사 주지 구화 스님은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1인 가구에 팥죽을 나눠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구강사에서 신도들과 함께 손수 만든 팥죽으로 모든 액운이 사라지고, 건강하고 행복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한나 센터장은 “겨울철 돌봄이 필요한 지역 내 1인 가구에 따뜻한 팥죽을 지원해주신 구강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복지사들이 직접 가가호호 방문해 팥죽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정성 가득한 팥죽을 받은 모든 분이 행복한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