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20여 개 사찰서

예산 수덕사.
예산 수덕사.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명 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은 2023년 한해를 보내고,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전국 20여 개 사찰에서 남녀노소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동지 및 새해맞이 특별 템플스테이’를 선보인다.

먼저 작은설로 불리는 ‘동지’를 맞아 △참회발원 절&좌선명상 △동지팥죽 나눔행사 △새알심 빚기 △연꽃등 만들기와 차담 △새알심 빚고 팥죽쑤기 △동지명상 △타종체험 △스님과의 차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크리스마스를 맞아 △이완명상 △별자리찾기 명상 △꽃차명상 △자비명상 △좌선 및 108배 싱잉볼 명상 등 각종 명상체험과 △사찰탐방 및 사물체험 △연꽃등 트리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모닥불-군밤·군고구마 굽기 △뱅쇼만들기 △스님이 들려주는 크리스마스 이야기 등도 마련된다.

2024년 갑진년 새로운 한 해를 보다 뜻 깊게 맞이하기 위한 △새해맞이 탑돌이 및 타종체험 △해돋이 보며 소원 빌기 △소원등 달기 △차명상 △마음연꽃등 명상 △108배 △소원염주 만들기 △새해맞이 윷놀이 △떡국 먹기 △새해 다짐 발원문 쓰기 등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이번 특별 템플스테이에 세부 일정 및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templesta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화사업단장 원명 스님은 “갑진년 새해는 행운을 전해준다고 알려진 청룡의 해 인만큼 활기차고 뜻 깊은 나날이 이어지길 바란다.”며 “고요한 산사에서 템플스테이를 통해 소중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한다면 더욱 의미가 클 것”이라고 전했다.

부안 내소사.
부안 내소사.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