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년까지, 굿핸즈 굿스쿨 학교 리모델링 프로젝트

노후화로 인해 교실 벽면에 생긴 균열 및 깨짐 현상.

지구촌공생회가 노후화된 교육시설 개보수를 위해 ‘굿핸즈 굿스쿨 학교 리모델링 프로젝트’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구촌공생회는 지난 2004년부터 현재까지 18년간 열악한 교육환경 개선 및 양질의 교육기회 제공, 인프라 구축을 위해 캄보디아ㆍ라오스ㆍ몽골ㆍ케냐ㆍ미얀마ㆍ네팔 6개국에 80개의 교육시설을 건립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진행해 왔다.

하지만 건립한지 5~10년 이상 된 학교들이 오랜 시간이 지난 탓에 벽면 균열, 바닥 깨짐 등 보수가 시급한 실정이다. 특히 캄보디아의 경우 매년 우기에 주변 강의 범람에 의한 침수 및 토사 유실로 건물이 침하될 위기에 처해있다.

또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로 경제 상황이 악화되면서 학교 개보수를 위한 정부의 지원은 물론 학교 자체 진행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어 등교를 앞둔 학생들의 안전이 염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지구촌공생회는 올해부터 2027년까지 6년에 걸쳐 아이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교육지원사업 재정비 및 시설보수에 중점을 둔 ‘굿핸즈 굿스쿨 학교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장기간 휴교에 따른 학습 공백을 메울 수 있는 교육 시스템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성금은 지구촌공생회가 건립해 운영하고 있는 80개의 교육시설 개보수에 순차적으로 사용되며, 벽ㆍ지붕 균열 수리, 토지 매립 및 배수시설 확보, 화장실 재건축 등 개보수가 시급한 캄보디아에 우선 지원될 예정이다.

‘굿핸즈 굿스쿨 학교 리모델링 프로젝트’ 모금 캠페인은 지구촌공생회 온라인 모금함(https://box.donus.org/box/goodhands/remodeling_school) 또는 정기ㆍ일시(www.goodhands.or.kr / 02-3409-0303) 후원을 통해 동참할 수 있다.

학교 개보수를 위해 현장 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