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총무원장 무원 스님은 2월 19일 오후 3시 관문사 4층 옥불보전에서 봉행된 ‘2022학년도 서울 금강불교대학 수료식’에서 치사를 통해 
천태종총무원장 무원 스님은 2월 19일 오후 3시 관문사 4층 옥불보전에서 봉행된 ‘2022학년도 서울 금강불교대학 수료식’에서 치사를 통해  “졸업은 또 다른 시작이니 앞으로도 배움의 열정을 놓지 말고 ‘주경야선 힐링도량’ 관문사에서 바르게 믿고 열정적으로 실천하여 연화정토의 주인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천태종총무원장 무원 스님은 2월 19일 오후 3시 관문사 4층 옥불보전에서 봉행된 ‘2022학년도 서울 금강불교대학 수료식’에서 치사했다. 

무원 스님은 “사람은 평생 배우면서 사는 법이다. 배움에 끝이 없는 이유는 살아있는 매 순간이 새로운 시간이고 새로운 인연이기 때문으로, 배움은 새로운 깨달음을 주며 깨달음이 쌓여서 삶의 지혜가 된다.”며 “졸업은 또 다른 시작이니 앞으로도 배움의 열정을 놓지 말고 ‘주경야선 힐링도량’ 관문사에서 바르게 믿고 열정적으로 실천하여 연화정토의 주인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무원 스님은 또 “올해 천태종은 ‘자성 밝혀 만인과 소통하고 공생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자.’라는 종무 기조를 바탕으로 한국불교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키려 한다.”면서 “금강불교대학을 졸업하는 여러분이 대승적인 마음을 바탕으로 자신의 마음을 바로보고 성품을 잘 성찰하여 자리이타와 동체대비를 실천하길 바란다.”고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