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5일 다보원 3층서 시상식 개최

국토교통부장관상 ‘불전사물’.

BBS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이 아름다운 우리 강산과 소중한 전통문화유산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한 제6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수상작은 6편으로 국토교통부장관상에 ‘불전사물’의 패밀리 팀, 해양수산부장관상에 ‘사찰, 그리고 동행’의 최민준 씨, 환경부장관상에 ‘신흥사의 가을’의 WTBC 팀,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에 ‘우리나라 100대 명산 도전, 덕숭산에서 시작합니다’의 이영재 씨, 불교방송 이사장상에 ‘전통문화유산과 함께한 5년간의 여정’의 강산 씨, 불교방송 사장상에 ‘삶의 쉼표가 되는 이 곳’의 우영제 씨가 각각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작 중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한 ‘불전사물’은 통도사에 있는 불전사물 법고 소리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자연의 사계절 변화 모습과 소중한 문화재 법고 소리를 영상으로 잘 전달해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한 ‘사찰, 그리고 동행’은 가족과의 여행 속에서 촬영한 여러 지역의 사찰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시청자들이 직접 여행을 경험한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불교방송 관계자는 “이 외에 수상 작품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국토 곳곳을 촬영하고, 개성 있는 스토리를 담아내는 등 수준 높은 영상미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제6회 영상공모전 ‘산따라 물따라’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맞춰 12월 15일 오전 10시 BBS불교방송 3층 다보원에서 소규모로 개최되며, 수상작은 BBS TV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다.

해양수산부장관상 ‘사찰, 그리고 동행’.
환경부장관상 ‘신흥사의 가을’.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