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11일, 온라인으로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관장 최종환)은 12월 10~11일 ‘제4회 다르거나 같거나 인권페스티벌 - 나로부터 나를향해’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인권페스티벌은 장애ㆍ종교ㆍ국적ㆍ성별ㆍ나이로 인한 차별성의 문제성을 인식하고, 모두의 자유와 권리의 소중함을 존중하기 위한 축제다.

첫째 날은 장애ㆍ이주민ㆍ여성 인권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영바시(영등포를 바꾸는시간)’와 온라인 인권 퀴즈 골든벨, AAC(보완대체의사소통)를 활용한 탈시설 당사자 이야기, 올해의 나나인권 제작 영화 상영 등을 통해 인권에 대한 이야기를 할 예정이다.

둘째 날은 문화 다양성을 알리는 청년 콘텐츠 영상 상영과 장애 당사자의 인권 공감 퍼포먼스, 축하공연, 인권영화 제작 감독과의 대화 등으로 인권 감수성 향상을 위한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권리중심 일자리 참여자 합창공연, 영등포구 주민의 인권이란 질문에 대한 인터뷰, 트레일러 영상 상영 등이 펼쳐진다. 특히 축제를 통해 상영되는 인권영화는 사전 신청을 통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이번 다르거나 같거나 인권페스티벌의 모든 순서에는 수어통역사가 배치돼 진행되며, 축제 참여는 나나인권페스티벌 네이버카페 (https://cafe.naver.com/sodhrf?iframe_url=/MyCafeIntro.nhn%3Fclubid=30580877),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참여 가능하다.

문의. 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02-3667-7979)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