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까지, 총 상금 1,300만 원
‘전통문화유산과 자연 담은 영상’ 주제

소중한 전통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우리 강산을 널리 알리기 위한 영상공모전이 열린다.

BBS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은 ‘제6회 산따라 물따라 영상공모전’을 개최, 11월 11일까지 작품을 접수받는다.

이번 공모전은 산과 물 등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전통문화유산의 내용을 담은 HD화질 영상으로 장르 제한은 없다. 출품기준은 △중복 참여 가능(총 2작품) △타 공모전에 출품한 적이 없는 작품 △출품 편집 분량 2~5분 △형식 - HD(1920*1080) / 포맷 - MOV, MP4, AVI △불교 소재 스토리 영상은 별도 수상 등으로 고등학생 이상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작품 접수는 11월 11일까지 참가신청 및 작품소개서를 불교방송 홈페이지(www.bbsi.co.kr)에서 내려받아 동영상 파일과 함께 웹하드(www.bighard.co.kr)에 업로드 하면 된다. 제출형식 등 자세한 사항은 불교방송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기준은 △주제 연관성 △아이디어 독창성 △창의성 △기술 및 구성의 완성도 △대중 친화성 등 종합평가로 이뤄진다. 시상은 △환경부 장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 △해양수산부 장관상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상 △불교방송 이사장상(불교영화부분) △불교방송 사장상 등 각 1팀 씩을 선정해 총 1,300만 원의 상금 및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발표는 11월 24일 불교방송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연락하고, 시상식은 12월 14일 불교방송 3층 법당 다보원에서 진행된다.

불교방송 관계자는 “당선작들은 향후 BBS TV 및 BBS불교방송 뉴미디어 매체 등에 방영돼 우리의 소중한 전통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02-705-5527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