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일, 생명나눔 사회 공헌 행사 일환

(사)생명나눔실천본부는 4월 16일 코로나19 극복 ‘조혈모세포 희망 프로젝트’ 사회 공헌 행사를 진행했다.

대전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이 조혈모세포 희망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사)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스님)는 4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대전대 간호학과 학생 및 교직원이 코로나19 극복 ‘조혈모세포 희망 프로젝트’ 사회 공헌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전 등록을 희망한 학생들과 교직원을 포함 총 68명이 희망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생명나눔은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준수하기 위해 64명의 학생을 학년별 5개 그룹으로 나눠 순차적으로 진행했다.

캠페인 참여한 최서연(간호학과 4학년) 씨는 “주사 바늘의 따끔함은 잠깐이었지만 누군가의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기쁨은 오랫동안 내 마음에 남아 있을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대학교 간호학과 학과장 오지현 교수는 “간호학과 학생들이 ‘조혈모세포 희망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백혈병 환자 및 가족들에게 희망과 용기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조혈모세포란 혈액을 만들어 내는 어머니 세포라는 뜻으로 혈액을 구성하는 백혈구ㆍ적혈구ㆍ혈소판으로 분화되는 세포를 말한다.

백혈병 등 혈액암 환자들은 조혈모세포에 이상이 생겨 정상적인 혈액을 만들지 못해 걸리는 병으로 병든 조혈모세포를 완전히 제거 후 조직적합성항원형(HLA)이 일치하는 기증자의 건강한 조혈모세포를 이식받으면 완치될 수 있다. 하지만 HLA가 일치할 확률은 수천~수만 분의 1 정도로 매우 희박하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희망 프로젝트에 참여할수록 더 많은 환자들이 새 생명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