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렛츠고 절로고’ㆍ‘천년의 숨결 휴’ 등

BBS 불교방송(사장 이선재)이 가을을 맞아 시청자들의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 줄 새로운 힐링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먼저 새롭게 방송하는 ‘Let's go! 절로 go!’는 조계종 총무원 기획국장 상준 스님과 개그맨 서태훈이 자연과 어우러져 있는 다양한 사찰을 여행하면서 사찰의 역사와 여행정보, 불교예절을 포함한 불교지식 등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Let's go! 절로 go!’의 방송시간은 화요일 오후 5시 30분ㆍ금요일 오후 3시ㆍ토요일 오전 9시.

뇌의 심리적 안정감이나 쾌감을 전하는 ASMR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 ‘천년의 숨결 휴’는 길을 따라 만날 수 있는 자연과 한국의 불교문화, 그리고 삶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사람들을 만나 아름다운 영상과 소리를 담았다. 안정감을 주는 따뜻한 감성의 느낌을 있는 그대로 시청자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천년의 숨결 휴’는 화요일 오후 4시 30분ㆍ금요일 오전 9시ㆍ토요일 오후 3시에 방송된다.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은 인류는 삶에 대한 근복적인 질문과 ‘힐링’을 이 시대의 화두로 삼았다. 그러면서 수행의 종교인 불교의 가치와 위상이 높아졌다. ‘더인터뷰’에서는 불확실성의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에게 올바른 삶의 진단과 방향성을 제시해 줄 우리 사회 지성인이자 불교에 해박한 식견을 가진 전문가들이 출연해 그들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마련한다. ‘더인터뷰는’ 수요일 오후 4시 30분ㆍ금요일 오후 5시 30분ㆍ일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또 지친 마음을 치료해 줄 ‘석암 스님의 대광명 관음수행’은 〈공간은 고요하다〉, 〈마음은 영원한 생명〉의 저자 석암 스님이 관음수행을 통해 마음의 평화와 진정한 행복을 찾는 방법을 안내해준다. 방송시간은 화요일 오전 9시ㆍ목요일 오후 6시 30분ㆍ금요일 오후 1시 30분.

이 밖에도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BBS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