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코로나19 대국민 치유 기여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단장 원경 스님이 ‘제48회 관광의 날’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한국불교문화사업단>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단장 원경 스님이 9월 27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한 ‘제48회 관광의 날’ 2021 관광진흥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원경 스님은 2014년부터 현재까지 조계종 유지재단 소속인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을 이끌며 국내외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광분야 코로나19 극복 등에 힘쓴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됐다. 특히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으로 전 국민 심신치유에 힘쓰고,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과 사찰음식 나눔으로 우리 사회 발전과 회복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원경 스님은 “전국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주지스님과 지도법사, 실무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이번 표창은 템플스테이를 운영하시는 모든 분을 대표해 함께 받은 것”이라며 “내년에는 템플스테이 운영 20주년을 맞이하는 만큼 향후에도 대국민을 대상으로 더욱 양질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경 스님은 또 지난해부터 코로나19 대응 의료인과 방역관계자·소상공인·여행업계·문화예술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공익 템플스테이를 더욱 활발하게 전개할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