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신행
일면 스님, 제6대 (재)해인동문장학회장에9월 14일, 30차 이사회서
일면 스님.

생명나눔실천본부 이사장 일면 스님이 제6대 (재)해인동문장학회장에 선출됐다.

(재)해인동문장학회(이사장 일면 스님)는 9월 14일 오후 3시 법인 사무실에서 ‘2021년 제30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이사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ㆍ발열 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개회를 시작으로 삼귀의, 반야심경 봉독, 이사장 인사말, 장학회 보고안건, 심의안건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2021년도 장학승 선발의 건 △임원 임기 만료에 따른 임원 선임의 건 △이사장 선임의 건 등 3개의 안건을 심의ㆍ의결했다.

2021년도 장학승 선발의 건에서는 선발대상과 자격요건의 기준에 따라 총 35명(해인사승가대학 재학승 10명, 해인사승가대학 졸업 후 타 대학 재학승 25명)에게 총 3,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결의했다.

재단은 이번 장학금 수혜자에게 선발 결과를 안내하고, 11월 열릴 해인사승가대학 총동문회 정기총회에서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 임원 임기 만료에 따른 임원 선임의 건에서는 9월로 임기가 만료된 임원 가운데 5명이 연임(이사 4명ㆍ감사 1명), 3명이 새로 취임(이사 3명)함을 의결했다. 이번에 선임된 이사 임기는 4년, 감사 임기는 2년이다.

또 이사장 선임의 건에서는 참석 이사 만장일치로 현 이사장 일면 스님의 이사장 연임을 의결했다. 연임된 일면 스님은 해인동문장학회 초대 이사장과 제5대 이사장을 역임했다.

(재)해인동문장학회 이사장에 연임된 일면 스님은 “능력이 모자라는데도 막중한 소임을 다시 맡게 됐다. 장학회 임원 스님들을 잘 모시고 합리적으로 잘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해인동문장학회는 지난 2005년 9월 출범 이후 해인사승가대학 재학승과 해인사승가대학을 졸업하고 타 대학 재학승을 대상으로 장학승을 선발해 2020년까지 5억 5,800만 원의 장학금과 연구비를 지급해 오고 있다.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스마트폰 어플로 만나요, '천수천안 금강신문'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