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울림’도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TV와 라디오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석 특별편성으로 준비했다.

〈이하 BTN불교TV 특집프로그램〉

▣ 세이빙 메스 아이낙(Saving Mes Aynak)
- 9월 20일 오후 10시 30분 | 9월 21일 오후 1시
- 2016년 광산 채굴로 인해 파괴될 위기에 처했던 5세기경의 화려한 불교문화를 포함한 아프가니스탄 메스 아이낙 지역의 문화유산을 지키는 고고학자들의 힘겨운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다. 국내TV 채널에서는 BTN불교TV가 유일하게 방송한다.

▣ 희망과 극복의 축제 2021 만해축전
- 9월 20일 오후 7시 | 9월 22일 오전 7시 | 9월 24일 오후 2시 30분
- 지난 8월, 독립운동가이자 우리나라 대표적 시인 만해 한용운 스님의 삶과 문학정신을 선양하고, 문학적 감수성과 인문학적 소양 고취를 위해 개최한 2021년 만해축전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 [UHD다큐] 동서양 멀티컬처 불후의 성전, 석굴암
- 9월 20일 오전ㆍ오후 각각 9시 30분
- 추석연휴 안방 1열에서 직관 할 수 있는 웰메이드 명품다큐. 한국불교의 거룩한 성전이자 위대한 세계유산 석굴암을 BTN불교TV가 국내최초 UHD로 촬영해 동서양의 문화가 함축된 석굴암의 비밀을 추적하는 다큐멘터리다.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의 제작지원을 받은 작품으로 석굴암 모습을 선명한 화질로 시청할 수 있다.

▣ [UHD다큐] 유네스코 세계유산 화엄의 꽃 부석사
- 9월 21일 오전ㆍ오후 각각 9시 30분
-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빛나는 천년 고찰 부석사! 무량수전 배흘림기둥으로 상징되는 아름다움과 부석사의 가람배치에 숨겨진 화엄 사상 및 창건설화에 등장하는 선묘낭자와 의상대사의 이야기를 담아 낸 UHD 다큐멘터리다.

▣ [UHD다큐] 유네스코 세계유산 봉정사, 천 년의 뜰에 서서
- 9월 22일 오전ㆍ오후 각각 9시 30분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한국의 산사 봉정사!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살아있는 건축박물관이라고 불리는 봉정사의 사계와 공간 곳곳을 아름다운 영상으로 담아 화엄 사찰로서의 봉정사의 가치와 의미를 전문가들에게 들어본다.

▣ 멈춤 그리고 쉼
- 9월 20~21일 오전 7시 | 9월 21~22일 오후 7시
- BTN인기프로그램인 ‘멈춤 그리고 쉼’이 추석 연휴기간 오전 7시, 오후 7시 뉴스시간에 특별편성된다. 추석 연휴기간 지친 몸과 마음의 온전한 치유를 원하는 시청자들이 눈여겨 볼만한 프로그램이다.

BTN라디오 울림에서도 의미 있는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추석 당일인 9월 21일 오전 7시 ‘아름다운 세상 진명입니다’에서는 심리상담센터 김동철 원장과 함께 위드코로나 시대의 아이들과 청소년ㆍ성인들에게 생길 수 있는 문제와 변화를 이야기한다. 연휴 마지막날인 9월 22일 오전 7시 ‘원더풀 조이풀 봉림입니다’에서는 가수 채윤과 함께 초보불자의 궁금증을 풀며 명절을 맞아 특별히 라이브 무대도 함께한다.

또 연휴 3일 동안 매일 오후 7시 특집 코너 '울림 노래방'을 마련한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족들과도 마음 편히 어울리지 못하는 상황을 위로하며, 가수 양지원ㆍ은가은ㆍ별사랑이 스튜디오 노래방을 준비해 청취자를 맞이한다. 울림 노래방은 사전에 접수한 청취자의 사연과 신청곡으로 채워질 예정이며 BTN라디오 이메일(radio@btn.co.kr)로 신청프로그램명과 사연ㆍ신청곡ㆍ연락처를 보내면 된다.

이번 BTN불교TV에서 준비한 추석특집 프로그램은 전국케이블TV와 IPTV- KT olleh(233번), SK BTV(305번), LG U+(275번), 스카이라이프(181번) 등 국내 모든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BTN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