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12일, 고양 킨텍스서 진행
템플스테이ㆍ사찰음식 등 호응 받아

문화사업단은 9월 9일부터 12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6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서 단체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성채 문화사업단 마케팅팀장(왼쪽)이 대표로 상을 수상하고 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9월 9일부터 12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진행된 제6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대한민국 방방곡곡 박람회)에서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 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은 9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제6회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에서 협회 및 단체부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사업단은 최근 청정여행 콘셉트로 각광받는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소규모로 참가할 수 있는 기차여행 템플스테이나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에게 참가비를 할인하는 ‘백신 인센티프 프로그램’ 등이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문화사업단장 원경 스님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전 국민 심신치유를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세계적으로 탄소 중립과 ESG경영이 화두가 된 가운데, 본래 자연친화적이며 친환경을 추구해왔던 템플스테이와 사찰음식의 우수성을 계속해서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국제관광박람회에는 지방자치단체 97곳ㆍ해외 14개국ㆍ유관기업 및 단체 180여 곳이 참여해 여행 및 관광 트렌드에 대한 활로와 개척 방안을 모색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