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천태소식
인천 황룡사, 10월 17일 ‘전국 찬불가 부르기 대회’9월 30일까지 예선 동영상 접수

아름다운 목소리로 부처님 가르침을 노래하는 ‘전국 찬불가 부르기 대회’가 천태종 인천 황룡사에서 열린다.

황룡사(주지 진철 스님)는 10월 17일 오후 3시 경내 3층 보문전에서 ‘백화만발 전국 찬불가 부르기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음성포교로 부처님 법을 홍포하고 실천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리는 축제다. 국적과 성별, 나이에 제한 없이 찬불가를 사랑하는 불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찬불가·찬불가요·찬불동요 중 한 곡을 선택해 참가서류와 함께 악보를 제출하면 된다.

대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면을 최소화한 형태로 치러진다. 예선은 온라인 동영상으로 심사를 진행하며, 본선 진출자에 한해 현장 대면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반주는 출연자가 동반하거나 반주음원 혹은 직접 연주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본선 경연에서 주최 측에 피아노 반주자를 요청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와 함께 참가곡의 피아노 반주악보를 반드시 제출해야한다.

대회 가운데 대상 1팀에게는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된다. 최우수상 1팀에는 200만 원, 우수상 2팀에는 각 100만 원, 장려상 3팀에는 각 50만 원, 인기상 3팀에는 각 30만 원, 원력상 10팀에는 각 1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회에 참가하기 희망하는 개인이나 팀은 9월 30일까지 황룡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동영상과 함께 이메일(ydragon4@naver.com)로 접수하거나, USB에 담아 우편·현장접수 할 수 있다.

정현선 기자  honsonang@daum.net

스마트폰 어플로 만나요, '천수천안 금강신문'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