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시작 10개월 만에

(재)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 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헬로붓다TV(Hello Buddha TV)’가 공식서비스를 시작한 지 10개월 만에 구독자 1만 명을 달성했다.

진흥원은 지난 2020년 10월 5일 현대 뉴미디어를 통한 포교 활성화를 위해 유튜브 채널 ‘헬로붓다TV’를 개설했고, 불교의 현대화ㆍ생활화ㆍ대중화를 목표로 불교의 다양한 분야를 유튜브 콘텐츠로 선보이는 데 노력을 기울여 왔다.

헬로붓다TV는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명상은 과학이다’, ‘불교를 다시 묻다’ 강연시리즈 콘텐츠 165편을 제공했고, 현재는 ‘깨달음의 파도-룸비니에서 맨해튼까지’, ‘뿌리는 같아도 다른 꽃이 핀다’ 콘텐츠를 시리즈로 업로드하고 있다.

또 불교경전을 만화형식으로 제작한 ‘법구명상이야기’, ‘만화 법화경 28가지 이야기’, 불자들의 신행생활을 위한 ‘불교신행 365일’, ‘법상 스님의 행복한 마음공부’, ‘광우 스님의 참 좋은 인연입니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명상에 물들다’, ‘Clip Story 법구경’, ‘천년의 숨결(가제)’, ‘염불공감시대(가제)’, 월간 불교문화 ‘더 인터뷰’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제작 중에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1만 명 구독자 달성을 계기로 대중과 가감 없는 소통을 위한 유튜브 스트리밍(streaming) 생방송(7월 26일, 오후 2시, ‘법상 스님의 행복한 마음공부 - 육조단경’)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1인 미디어 시대에 걸맞는 콘텐츠 개발 및 보급에 주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