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일까지, 신두팔촉 지역

현재 네팔 산간지방 신두팔촉 지역의 홍수 피해 상황.<사진=지구촌공생회>

지구촌공생회(이사장 월주 스님)가 2015년 대규모 강진의 상처가 아물기도 전에 홍수로 피해를 입은 네팔 신두팔촉 지역 긴급 지원을 위해 7월 4일까지 모금 활동에 나선다.

최근 네팔은 연이은 폭우로 홍수가 발생해 산사태ㆍ침수 등 수십 명이 실종되거나 목숨을 잃는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네팔 내무부 산하 국가응급구조센터(NEOC) 발표에 따르면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홍수로 인해 40명 이상이 실종되거나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홍수로 네팔 77개 주 중 22개 주는 도로가 손상됐고, 수천 명의 주민들이 생활 터전을 잃는 등 대형 피해가 발생해 기본 생활 유지가 어렵게 됐다. 특히 2015년 대지진 당시 가장 큰 피해를 입었던 신두팔촉 지역은 지진 이후 생활 공간 복구가 완벽히 되지 않은 상황에서 홍수까지 겹쳐 최소 210가구가 침수돼 3,000명 이상의 수재민이 발생했다.

또 코로나19 2차 대유행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중에 이번 홍수로 주택을 잃은 사람들이 학교나 임시 텐트 등 대피 공간으로 몰리고 있어 코로나19의 확산도 우려되는 상황이다.

이에 지구촌공생회는 네팔 홍수 피해 지역 가운데 산간에 위치하거나 가구 수가 적어 지원에서 소외된 마을을 대상으로 응급약품ㆍ생필품ㆍ임시 주거지로 사용할 천막 텐트 및 침구 등을 제공해 피해 주민들을 보호하고, 일상생활로 다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지구촌공생회 사무처장 덕림 스님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네팔이 이번 홍수로 사회적ㆍ경제적 어려움이 더할 수 있다.”며 “네팔의 수재민들이 다시 안정적인 삶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정성이 모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팔 홍수 피해 지원을 위한 캠페인은 지구촌공생회 일시 후원(02-3049-0303 또는 후원계좌 하나은행 246-890018-72004) 및 홈페이지(https://bit.ly/3wZG3xM)를 이용해 동참할 수 있다.

현재 네팔 산간지방 신두팔촉 지역의 홍수 피해 상황.<사진=지구촌공생회>
현재 네팔 산간지방 신두팔촉 지역의 홍수 피해 상황.<사진=지구촌공생회>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