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상, 대원청년 불자ㆍ동아리상 등

(재)대한불교진흥원(이사장 이한구, 이하 진흥원)은 2021년 하반기에 시행하는 제18회 대원상, 제3기 대원청년 불자상ㆍ동아리상, 제4기 대원불교 학술ㆍ콘텐츠, 제3기 불교기관ㆍ단체 지원사업 등 4대 공모사업 요강을 6월 7일 발표했다.

먼저 현대사회에 적합한 새로운 포교 방법을 창출, 장려하고자 시행하는 제18회 대원상 후보를 9월 1일부터 30일까지 공모한다. 모집 부문은 출가(개인ㆍ단체)와 재가(개인ㆍ단체) 부문으로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소정의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직접 또는 우편(마감일 우편 소인 유효)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에는 상금 2,000만 원, 특별상에는 1,000만 원, 장려상에는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제3기 불교 기관ㆍ단체 지원사업 공모는 대내외적으로 포교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는 불교기관ㆍ단체를 적극 발굴,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7월 1일부터 30일까지 △불교 신행(수행) 실천 △불교 학술 세미나 및 학술지 발간 △불교 문화 행사 △불교 복지 활동 △불교 포교 활동 △불교 미디어 활동 부문을 공모한다. 선정된 단체에는 각 단체 특성에 따라 100만 원에서 50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신청서류는 이메일(kbpf2606@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제3기 대원청년 불자상(일반/리더)ㆍ동아리상 공모는 시대상황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 장학금과 활동비 지원을 통해 젊은 불교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제정됐다 개인(대학생ㆍ대학원생)과 단체(초ㆍ중ㆍ고등학교, 대학교ㆍ대학원) 부문을 모집하며 6월 21일부터 7월 16일까지 이메일(kbpf2606@daum.net)로 접수 가능하다. 선정된 불교 동아리 지도교사(교수)에게는 별도의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제4기 대원불교 학술ㆍ콘텐츠 공모는 불교 학술 부문(저서ㆍ번역서)과 불교 콘텐츠 부문(만화ㆍ동화ㆍ소설ㆍ찬불가 작사ㆍ작곡ㆍ수행 프로그램 개발)을 공모·시상한다. 학술 부문 번역서의 경우 분량에 따라 지원 금액이 결정된다. 7월 12일부터 8월 13일까지 이메일(kbpf2606@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각 공모사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kbp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