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국립경주박물관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가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어린이 보호 문화 정착을 위해 시작한 국민 참여형 공익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여는 대국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공식 슬로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을 기관 채널에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통안전 슬로건은 어린이 교통사고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예방을 위한 행동요령이다. 어린이는 횡단보도를 건너기 전 방어보행 습관을 기르고, 운전자는 안전운전 습관을 생활화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앞서 국립문화재연구소 지병목 소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된 최선주 관장은 어린이박물관 앞에서 직원들과 함께 챌린지에 동참하고, 다음 참여자로 한국수력원자력(주) 정재훈 사장을 추천했다.

최선주 관장은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모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면서 “뜻깊은 챌린지에 동참하게 돼 감사하게 생각하고, 이번 캠페인의 뜻을 직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캠페인 공식 슬로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