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 신의진 학생 195만 원

전주불교사암연합회 회원 자녀인 신의진 학생이 국가장학금 195만 원을 전주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쾌척했다.

전주불교사암연합회 회원 자녀인 신의진 학생이 국가장학금 195만 원을 전주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쾌척했다.

전주불교연합회(공동대표 덕산 스님)는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5월 13일 전주 금선암에서 전주시(시장 김승수) ‘밥 굶는 아이 없는 엄마의 밥상(이하 엄마의 밥상)’에 정성어린 성금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전주불교연합회 신용훈 사무국장의 자녀인 신의진(한국외대) 학생이 지난 4월 받은 국가장학금 195만 원이다.

2017년 4월 창립한 전주불교연합회는 2018년부터 부처님오신날을 전후해 봉축행사와 함께 ‘엄마의 밥상’에 성금을 전달했으나,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성금을 전달 하지 못했다. 올해도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성금을 준비하던 중 신의진 학생이 국가장학금 전액을 ‘엄마의 밥상에’ 써달라며 전주불교연합회에 전달했다.

이날 전주불교연합회와 신의진 학생이 전달한 성금은 매일 아침 전주지역 소외계층 아동ㆍ청소년에게 밥과 국, 3찬이 들어 있는 도시락을 배달하는 사업에 쓰이게 된다.

신의진 학생은 “평소 지역 불교계에서 많은 도움을 받으며 할머니로부터 ‘받은 만큼 남에게 베풀고 살아야 한다.’는 말을 자주 들어왔다.”면서 “국가장학금을 받고 보니 전주불교연합회에서 매년 ‘엄마의 밥상’에 성금을 전달해 아이들이 밥을 굶지 않을 수 있다는 말이 떠올라 아버지와 상의해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에 전주불교연합회 공동대표 덕산 스님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나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마음을 낸 신의진 학생과 부모님께 감사드린다.”며 “작은 금액이지만 이런 정성이 모여 전주시에서는 밥 굶는 아이들이 없었으면 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승수 전주시장도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성금을 전달해준 전주불교연합회와 신의진 학생에게 감사하다.”면서 “전주시에서는 아침을 굶은 아이들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강조했다..

한편 ‘엄마의 밥상’은 전주시가 2014년부터 진행한 프로젝트로 아침밥을 굶는 아이들에게 매일 아침 따뜻한 도시락을 전달해온 프로젝트다. 전주시는 2014년 183명을 시작으로 현재 300명의 아이들에게 엄마의 정성이 담긴 ‘엄마의 밥상’을 전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