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신행
BTN, 치유ㆍ과학 주제 신규프로그램 선봬4월 12ㆍ27일…붓다테라피ㆍAI와 붓다
BTN은 4월 12일 '붓다테라피', 27일 'AI와 불교' 등 신규프로그램을 방영한다. 사진은 붓다테라피의 섬네일. <사진=BTN>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 이하 BTN)이 4월을 맞아 새로운 신행문화 선도를 위한 신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4월 12일 오전 9시 30분에는 ‘붓다테라피(PD 김용우)’가 방영된다. 붓다테라피는 부산 여래선원 주지 효산 스님이 우리가 일상 속에서 만나는 다양한 상황을 부처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풀어내, 시청자들이 불법(佛法)을 좀 더 가깝게 느끼도록 돕는 스토리텔링 법회다.

첫 방송에서는 ‘고통을 치유하는 의사이신 부처님 이야기’를 다루며, 주력수행에 정진하는 불자의 신행담도 함께 소개된다. 아울러 시청자들의 사연을 모집해 매회 다른 주제로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이다.

붓다테라피는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30분, 오후 7시 30분, 화요일 오후 2시 30분에 방영된다.

이어 4월 27일 오후 4시에는 디지털 시대 속 불교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할 ‘AI와 붓다(PD 김동현)’가 방영된다. 해인사 승가대학장 보일 스님이 진행자로 나서며, 우리가 직면한 인공지능시대에 부처님 말씀은 우리에게 어떤 메시지를 다룰지 논의할 예정이다.

인공지능 특강 시리즈 AI와 붓다는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오후 11시, 토요일 오후 9시에 방영된다.

BTN 방영 프로그램은 전국케이블TV와 IPTV- KT olleh(233번), SK BTV(305번), LG U+(275번), 스카이라이프(181번) 등 국내 모든 플랫폼과 BTN어플, 홈페이지를 통해서 시청 가능하다.

문지연 기자  dosel7471@gmail.com

스마트폰 어플로 만나요, '천수천안 금강신문'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지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