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천태소식
천태종, 금강승가대 수료ㆍ입학식 봉행2월 22일, 단양 구인사 역대조사전서
  • 구인사=조용주 기자
  • 승인 2021.02.22 15:41
  • 댓글 0
천태종은 2월 22일 오전 10시 30분 총본산 단양 구인사 역대조사전에서 ‘금강승가대학 2020학년도 수료식 및 2021학년도 입학식’을 봉행했다.

천태종 스님의 교육기관인 금강승가대학이 2020학년도 학업을 이수한 수료생을 배출하고, 2021학년도 입학생을 받았다.

천태종(총무원장 문덕 스님)은 2월 22일 오전 10시 30분 총본산 단양 구인사 역대조사전에서 ‘금강승가대학 2020학년도 수료식 및 2021학년도 입학식’을 봉행했다. 이날 수료ㆍ입학식에는 교육부장 장호 스님, 교육국장 대명 스님, 수료ㆍ입학생 등이 참석했다.

올해 금강승가대학은 정규반 및 경전반(심화과정) 전 교육 과정을 이수한 혜운ㆍ도운ㆍ자광ㆍ심행ㆍ설무 스님이 수료했다. 교육부장 장호 스님은 금강승가대 학장인 총무원장 문덕 스님을 대신해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정규과정 자광 스님과 심화과정 심행ㆍ설무 스님이 성적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 정규과정 도운 스님이 우수상을, 정규과정 혜운ㆍ자광 스님과 심화과정 설무 스님이 개근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어 진행된 입학식에서 교육부장 장호 스님은 김준우ㆍ조미선 입학생을 2021년 정규과정 신입생으로 입학을 허가했다. 김준우 신입생은 선서문을 통해 “상월원각대조사님의 유지를 받들어 불교 교리를 배우고 실천하는데 열과 성의를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입학허가 후 장호 스님은 훈사를 통해 “오늘 수료생들은 낮에는 일하고, 밤에는 정진하는 주경야선(晝耕夜禪)의 삶을 실천했다. 오늘은 여러분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날”이라며 “여러분의 무한한 공덕에 감사드린다. 학장 스님을 대신해 수료생들에게는 축하 인사 전한다.”고 강조했다.

장호 스님은 또 “입학생들은 앞으로 부처님 가르침을 잘 배워서 중생들을 이끌어줄 수 있는 훌륭한 스님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모두 축하하고, 더욱더 정진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수료ㆍ입학식은 △삼귀의례 △반야심경 독경 △상월원각대조사 법어 봉독(광도 스님) △국운융창기원 △학사보고(대명 스님) △수료증 및 상장 수여 △입학허가 선언 △신입생 선서 △훈사 △관음정진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구인사=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스마트폰 어플로 만나요, '천수천안 금강신문'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인사=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