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 줌ㆍ유튜브 통해 비대면으로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면 행사 진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동국대학교가 온라인으로 신입생 입학식을 진행한다.

동국대학교(총장 윤성이)는 2월 22일 오전 10시 30분 줌(Zoom)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2021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한다.

입학식은 △축하 LED퍼포먼스 △총장 환영사 △이사장 치사 △총동창회장 축사 △동문 축하영상 메시지 △총장과 신입생의 화상대화 △오리엔테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총장과 신입생의 화상대화의 경우, 사전 신청한 1,000여 명의 학생 중 100명을 선발하고 줌을 통해 무대 위 대형스크린을 통해 화상으로 대면할 예정이다. 선발되지 않은 3,000여 명의 유튜브 라이브(www.youtube.com/channel/UCcKfGOfFVeoYZnv2xL5d4cQ)를 통해 실시간 댓글로 참여하게 된다.

윤성이 총장은 “코로나19 상황이지만 온라인 라이브를 통해 신입생들을 열렬히 환영해주고 싶었다.”며 “그동안 교육혁신에 대한 학교의 의지를 보여주고, 학생들에게 창의와 혁신의 마인드를 심어주기 위해 기존 행사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방식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학교는 대학 신입생들에게 불교정신의 핵심을 쉽게 전달하고, 건학이념을 구현하고자 〈불교성전〉ㆍ〈불교입문〉 등을 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