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종단
절 수행 돕는 ‘마음거울108 통합 모바일 앱’ 출시일러스트 활용한 ‘컬러링 엽서북’도
조계종 포교원이 기존에 운용중인 마음거울108 모바일 앱 5종(어린이, 청소년, 청년, 중년, 어르신)을 통합·개선하여 출시한다.

조계종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수행문화를 회복하고 불자들이 새로운 마음으로 수행에 정진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음거울108 모바일 통합 앱’을 선보인다.

조계종 포교원(포교원장 지홍 스님)은 1월 26일 “어린이·청소년·청년·중년·어르신 등 세대별로 나눠 운영해오던 마음거울108 모바일 앱 5종을 통합·개선하여 출시하고, 마음거울 콘텐츠를 활용한 컬러링 엽서북 굿즈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마음거울108 컬러링 엽서북에는 어린이 마음거울108 콘텐츠의 일러스트와 발원문구 중 30가지를 선별해 담았다.

포교원 측은 “마음거울 시리즈에 이어 통합 앱 개발과 컬러링 엽서북 제작 총괄에는 홍익대 애니메이션학부 원일훈 교수가 재능기부로 참여했다.”며 “사용자는 이제 마음거울108 통합 앱을 통해 별도의 추가 다운로드 없이 계층별 특성과 상황에 맞는 콘텐츠 5종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음거울108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기존에 운영하고 있던 계층별 마음거울 108 단일 앱 5종은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할 예정이다.

어린이 마음거울108 컬러링 엽서북은 전법중심도량과 어린이·청소년포교단체에 소량 배포할 예정이다. 

어린이 마음거울108 컬러링 엽서북.

정현선 기자  honsonang@daum.net

스마트폰 어플로 만나요, '천수천안 금강신문'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현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