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5일 유튜브서…문화재청 후원으로

금산사는 국보 제62호 김제 금산사 미륵전의 홍보 애니메이션인 '보리의 약속'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국보 제62호 김제 금산사 미륵전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이 제작ㆍ공개됐다.

금산사(주지 일원 스님)는 문화재청의 후원을 받아 1월 15일 국보 제62호 김제 금산사 미륵전 홍보 애니메이션 ‘보리의 약속’을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다.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전라북도ㆍ김제시ㆍ금산사ㆍ금영회 등이 참여했다.

‘보리의 약속’은 김제역에 정차한 KTX에서 내린 주인공 ‘보리’와 엄마가 금산사로 소풍가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영상에는 금산사 미륵전 소개와 엄마에게 거짓말을 하고 화를 내던 보리가 미륵전을 구경하며 맑고 깨끗하게 살겠다고 다짐하는 내용이 담겼다.

금산사 관계자는 “미륵부처님은 우리가 먼저 착한 일을 많이 하고, 자비심으로 살아갔을 때 비로소 만날 수 있는 대상임을 애니메이션에 풀어냈다.”면서 “영상이 공개된 뒤 ‘친근한 분위기와 좋은 스토리로 구성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김제시청 박덕규 학예사는 “문화재 조성 당시 상징성과 현대적 가치를 스토리로 입혀 영상을 제작하는 경우가 흔치 않다.”면서 “앞으로 진행되는 문화재 홍보영상 제작에 좋은 기준점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애니메이션은 유튜브 채널(youtu.be/m-2q8mv98ZA)을 통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