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시큐리터ㆍ㈜레드펙 후원으로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은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밑반찬을 지원했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관장 안효미)이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 50명을 대상으로 밑반찬을 지원한다.

이번 밑반찬 지원은 2021년도 ‘찬찬찬(사랑찬 건강찬 알찬) 밑반찬 지원사업’ 일환으로 KT시큐리터(대표 구희태) 후원으로 제작됐다. 또 ㈜레드펙(대표이사 서만금)이 밑반찬 지원 시 필요한 포장용기 5,000개를 후원했다. 밑반찬은 국ㆍ고기ㆍ반찬 3종으로 이뤄졌다.

복지관은 앞으로 한 달에 두 번 생활지원사 및 봉사자들을 통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어르신 가정에 도시락을 직접 배달할 예정이다.

안효미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르신의 기력은 쇠약해지고 삶의 고단함은 더해지는 일상 중 어김없이 찾아오는 식사 부담감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밑반찬 지원 사업을 계획했다.”면서 “후원기관의 도움으로 한 달에 두 번 어르신들에게 밑반찬을 지원해드릴 수 있게 됐다. 작게나마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식생활에 도움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밑반찬을 지원받는 한 어르신은 “혼자 끼니를 챙기는게 너무 어려웠는데, 이렇게 찾아와 반찬을 전달해주니 너무 고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밑반찬은 국ㆍ고기ㆍ반찬 3종으로 이뤄졌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