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고양시덕양행신종합복지관은 10월 27일~11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 4회에 걸쳐 온라인 수업 ‘2020년 나를 찾는 인생 수업’ 인문학 교실을 진행했다.

정영애 고양향교 경전 강사 강의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고양시덕양행신종합복지관(관장 성화 스님)은 10월 27일~11월 17일까지 매주 화요일 4회에 걸쳐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 ‘2020년 나를 찾는 인생 수업’ 인문학 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인문학 교실은 지역주민 15명이 각 가정에서 참여한 가운데 정영애 고양향교 경전 강사가 ‘사람과 사람’을 주제로 이론 강의 4회(△사람다운 삶, △관계속의 ‘나’ 바라보기 △사람의 소중함 △언행의 중요성)로 진행됐다.

온라인 인문학 교실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은 “온라인 수업이라 생소 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훨씬 좋았다.”, “인문학 강의를 듣고 싶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볼 기회가 된 것 같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요즘이지만 가치 있는 삶에 눈을 돌리게 됐고 깨닫는 시간을 갖게 됐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비록 직접 얼굴을 마주하는 수업은 아니었지만,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강사의 열정으로 사람과 사람을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었다.”면서 “지역주민을 위한 또 다른 인문학 교실을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를 찾는 인생수업’ 인문학 교실과 관련해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복지교육부(031-839-600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