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불련 10월 31일, 오계 대신 ‘십선계’

청년ㆍ대학생 불자를 위한 합동수계법회가 온라인 방식으로 열린다.

KBUF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회장 윤정은)와 조계종 포교원 청년대학생전법단(단장 무각 스님)은 10월 31일 오후 2시 30분 ‘2020 청년대학생 불자 합동수계법회 in ON-LINE’을 개최한다. 올해 합동수계법회는 코로나19의 여파로 ZOOM 화상회의를 통해 열리며, 촬영은 비로자나국제선원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합동수계법회는 청년대학생전법단장 무각 스님을 계사로 열린다. 참가자들은 이번 수계법회에서 기존의 오계(五戒)를 대신해 십선계(十善戒)를 수계할 예정이다. 일상생활에서도 구체적인 실천지침이 될 수 있도록 하기위한 이유에서다.

참가자들이 수계법회에서 설할 십선계는 △자비한 마음으로 중생을 사랑하겠습니다 △청정한 마음으로 보시하겠습니다 △몸과 마음에 청정행을 닦겠습니다 △거짓 없는 마음으로 진실한 말을 하겠습니다 △꾸밈없는 마음으로 바른 말을 하겠습니다 △화합하는 마음으로 칭찬하는 말을 하겠습니다 △부드러운 마음으로 좋은 말을 하겠습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헛된 욕심을 내지 않겠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언제나 웃음을 짓겠습니다 △지혜를 밝혀 바른 가르침을 따르겠습니다 등이다.

이번 합동수계법회는 청년ㆍ대학생 불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마감은 10월 23일까지다. 참가신청은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 홈페이지 또는 http://naver.me/5w5JmF8M 링크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법회에 참가하면 법명 및 수계첩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10-7323-0239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