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7일, 라이브 방송 진행

코로나19가 야기한 시대변화에 따라 포교 현장도 눈에 띈 변화를 보이고 있다. 조계종 디지털 불교대학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전문포교사과정 수강생을 대상으로 10월 17일 오전 10시 전문포교사과정 연수를 온라인으로 시행한다.

디지털불교대학은 이번 온라인 연수를 통해 수강생들에게 온라인 포교 활동 방안을 제시하며, 각 가정에서 강의를 들으며 비대면 포교 활동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매년 진행되던 전문포교사과정 연수가 집합교육으로 진행됐던 점과는 차별화된 방식이다.

연수는 법문과 강연으로 이뤄진다. 조계종 포교국장 무일 스님은 ‘코로나19 시대를 대처하는 포교사의 역할’을 주제로 40분간 법문할 예정이다. 강연은 포교사들의 비대면 포교활동을 돕는 주제로 구성됐다. 세간해연구소장 혜장 스님은 ‘화엄놀이 DIY 부처님 생애’라는 교구를 활용해 현장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포교방법을 소개한다. 최현정(한국평생상담협회) 강사는 ‘SNS 포교방법론-블로그 만들기’를 주제로 코로나19시대에 SNS 포교의 필요성 및 일상 포교의 컨텐츠화 방법을 강의한다. 연수는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불교대학 교학처 측은 “처음 시행하는 전문포교사과정 온라인 연수는 비대면 시대에 맞춰 포교 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포교 활동이 자유롭지 못하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중심으로 수강생들이 온라인 포교에 적극적으로 활동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디지털불교대학(070-8680-9288)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