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ㆍ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 포함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가 10월 12일부터 <BTN 즉문즉설 당신을 응원합니다>, <탄허사상, 한국학을 말하다>, <생각(生覺) : 생활속의 깨달음>, <다다 붓다> 등 7개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부분개편을 단행한다.

BTN 관계자는 “이번 부분개편을 통해 시대에 맞게 불자들의 신행 생활을 돕고 수행을 점검할 수 있는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편성해 시청자들을 찾아갈 것”이라며 “또한 부분개편에 따라 기존 프로그램 시간도 변경된다.”고 설명했다.<변경 프로그램은 하단 표 참조>

<이하 신규프로그램>

▣ 탄허사상, 한국학을 말하다 – 문광 스님

▷ 첫 방송 : 10월 12일 오후 2시
▷ 방송시간 : 매주 월 오후 2시ㆍ오후 9시, 토 오후 1시

- 한국불교의 대표적 선지식이자 대석학인 탄허 스님에 대해 10여 년간 연구한 문광 스님이 들려주는 탄허 스님의 사상과 한국학에 대한 강의 프로그램. 탄허사상 국내 1호 박사 문광 스님을 통해 한국인들이 모르는 위대한 한국불교, 한국문화와 정신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한다.

▣ BTN 즉문즉설 당신을 응원합니다 – 월도 스님

▷ 첫 방송 : 10월 13일 오후 2시
▷ 방송시간 : 매주 화 오후 2시ㆍ오후 10시 30분, 토 오전 9시 30분

- 우리들의 고구마 속을 시원하게 풀어줬던 천태종 마산 삼학사ㆍ김해 해성사 주지 월도 스님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신행 생활이 자유롭지 못한 불자들을 위해 비대면 사회 안성맞춤 소통법으로 다시 돌아왔다! 삶의 고민거리들을 전화ㆍSNSㆍ화상으로 나누고, 스님 특유의 사이다 해법으로 풀어보는 쌍방향 소통 프로그램이다.

▣ 고우 스님의 선요강좌

▷ 첫 방송 : 10월 14일 낮 12:00
▷ 방송시간 : 매주 수 낮 12시ㆍ오후 10시 30분, 일 오전 9시

- 선수행 방향과 방법을 가장 설득력 있게 알려주는 지침서 <선요>. 태백산의 살아있는 선지식이자 불자들을 만날 수 있다면 전국 어느 곳이든 찾아나서는 열린 선승 고우 스님이 2004년 대구에서 사부대중과 함께 한 <선요> 강좌를 TV 최초로 선보인다.

▣ 생각(生覺) : 생활 속의 깨달음

▷ 첫 방송: 10월 14일 오후 2시
▷ 방송시간 : 매주 수 오후 2시ㆍ오후 10시 30분, 일 오후 7시

- 부처님의 주변 인물과 제자들의 신행과 수행, 그것이 알고싶다! 12명 스토리텔러 스님들이 말하는 생활 속 깨달음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그것을 통해 불자들의 신해행증을 점검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첫 방송은 ‘녹자모(鹿子母) 위사카(최초의 여성재가자 장로)’를 주제로 서울 학도암 주지 묘장 스님의 이야기가 공개될 예정이다.

▣ 대풍 범각 스님의 진심(眞心) 법문 시즌2 - 할 수 있을 때 공부합시다

▷ 첫 방송 : 10월 22일 오후 2시
▷ 방송시간 : 매주 목 오후 2시ㆍ오후 10시 30분, 일 오후 4시

- 수행은 어떻게 하고, 삶과 죽음은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범각 스님이 전하는 부처님의 지혜를 통해 애착에서 벗어나 좋은 인연으로 나아가는 길을 찾는다. 식심견성(識心見性)을 통해 마음을 바로 알고 자신의 본래 성품을 만날 수 있는 대풍 스님의 법문 프로그램이다.

▣ 다다붓다(多多佛陀)

▷ 첫 방송 : 10월 16일 오전 9시 30분
▷ 방송시간 : 매주 금 오전 9시 30분ㆍ오후 7시 30분, 일 낮 12시 30분

- ‘모두 다 부처님ㆍ다 함께 부처님’이라는 뜻의 다다붓다! 스님들의 릴레이 법문으로 진행되는 ‘다다붓다’는 스님들이 전하는 기도 가피 이야기와 함께 일상에서 제대로 챙기지 못했던 ‘참 나’를 찾아가는 사용설명서를 담은 생활법문이다. 불교에 입문한 초심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프로그램이다.

▣ BTN과 조계종 교육원이 함께하는 인문학 콘서트

▷ 첫 방송 : 10월 16일 오후 2시
▷ 방송시간 : 매주 금 오후 2시ㆍ오후 11시 20분, 일 오후 1시

- 포스트 코로나 시대! 우리 사회와 종교의 미래는 무엇이 좌우하는가. 불교와 인문학의 환상적인 만남, 그 안에 담긴 재밌고 유익한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나아가야 할 삶의 방향과 해답을 찾아본다. 놓치면 아쉬운 아주 특별한 불교 인문학 강의 프로그램이다.

이번 BTN불교TV 가을맞이 신규프로그램은 10월 12일부터 전국케이블TV와 IPTV- KT olleh(233번), SK BTV(305번), LG U+(275번), 스카이라이프(181번) 등 국내 모든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 BTN불교TV 앱과 홈페이지, 유튜브를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