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은 9월 25일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최해영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의 예방을 받고 환담을 나눴다.

9월 25일 “불교계의 선제적 방역 감사”

최해영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이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과의 환담에서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선제적 조치를 취한 불교계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최해영 청장은 9월 25일 오후 3시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총무원장 원행 스님을 예방하고 환담을 나눴다. 이날 환담은 인사말 뒤 비공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원행 스님은 “우리나라는 코로나19 방역 선진국으로 평가받고 있을 정도로 국가 위기 상황에 잘 대처하고 있다.”면서 “불교계에서도 사부대중이 방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단 한 명의 확진자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최해영 청장은 “화성 용주사, 의왕 청계사 등 경기 남부 지역의 사찰에 직접 방문했을 때, 스님들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정부 지침을 철두철미하게 지키고 있었다.”면서 “법회를 비롯한 여러 행사를 중단하는 등 여러 가지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선제적으로 방역에 동참해 준 불교계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환담에는 중앙종회의원 성행 스님(의왕 청계사 주지), 사서실장 송하 스님, 호법부장 태원 스님, 정진관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정보과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