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8일, 온라인으로 ‘발달장애인의 성, 사랑, 결혼’ 주제

성인 발달장애인을 자녀로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성교육이 열린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고양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성화 스님)는 10월 8일 오전 10시 ‘발달장애인의 성, 사랑, 결혼’을 주제로 온라인(Zoom)을 통한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강사는 추국화 한국가족성강담센터장이 맡는다.

이번 교육은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발달장애인의 성 인권과 성 행동의 이해 △성적 자기결정권 표현하기 △성 행동 지원방법 등 장애자녀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강사와 참여자 간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양방향 소통함으로써 대면교육과 큰 차이 없이 자녀교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장애자녀를 둔 부모들이 성에 대한 다양한 정보 및 생각을 나누며, 성 인권 감수성을 향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사전 접수자에 한에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는 인터넷이 연결된 PC, 스마트폰 등 스마트 기기로 장소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전화(031-839-6111) 또는 구글 폼(https://forms.gle/wLftvkxP27N3gp1GA)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