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출판
(신간)〈명상에 대한 거의 모든 것〉·〈마음챙김에 대한 거의 모든 것〉

불광출판사 / 각 2만 원
‘명상’·‘마음챙김’ 개념부터 응용까지

‘명상’과 ‘마음챙김(Mindfulness)’을 일러스트를 활용해 쉽고 간결하게 설명한 두 권의 가이드북이 나왔다.

〈명상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은 지난 20여 년간 전 세계 명상의 대가들을 만났고, 다양한 지역의 전통 명상을 80여 가지 이상을 직접 수행해 온 명상연구가 지오반니 딘스트만(Giovanni Dienstmann)의 명상 가이드북이다. 저자는 이 한 권의 책에 명상의 역사와 원리, 효과와 방법 등 그동안의 경험과 연구결과물을 모두 담았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명상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하면서 막연하게 명상하는 삶을 꿈꾸어 온 이들에게 효과적인 도움을 주고, 누구든 쉽고 편안하게 명상의 여정에 입문할 수 있도록 그림과 도표로 자세히 안내한다는 점이다.

특히 저자가 소개하고 있는 명상법은 특정 종교에 치우치지 않고 역사적·과학적으로 오랫동안 효과를 인정받은 전통 명상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 같은 명상법은 현대인들이 쉽게 소화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성적·실용적 방식으로 전달된다. 책은 △명상 이해하기 △명상하는 마음과의 만남 △명상 시작하기 △다양한 명상 방법 △통합하고 심화하기로 구성됐다. 페이지마다 따뜻한 감각의 파스텔톤 일러스트로 이해를 돕는다.

〈마음챙김에 대한 거의 모든 것〉은 존 카밧진(Jon Kabat-Zinn) 박사 밑에서 20년 넘게 마음챙김을 수행한 마이크 앤슬리(Mike Annesley) 박사가 ‘마음챙김’을 소개한 책이다. 단순명료한 일러스트와 간단한 도표로 마음챙김을 명쾌하게 소개하고, 상세한 수행법과 주의사항 등을 수록해 실전연습을 돕는다. 이와 함께 △여러 사람 앞에서 발표해야 할 때 △시험을 보거나 공부할 때 △회의할 때 등 일상에서 직면하는 ‘스트레스 받는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마음챙김 명상법도 수록했다. 책은 △마음챙김 알아보기 △마음챙김의 자세 △마음챙김 명상 △마음챙김과 삶의 기술 △마음챙김이 필요할 때 등으로 구성됐다.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스마트폰 어플로 만나요, '천수천안 금강신문'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