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고양시덕양행신종합복지관은 8월 11일~9월 8일까지 온라인 수업 ‘2020년 나를 찾는 인생 수업’ 인문학 교실을 진행했다.

박숙현 요리전문가 강의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고양시덕양행신종합복지관(관장 성화 스님)은 8월 11일~9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5회에 걸쳐 복지관에서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으로 ‘2020년 나를 찾는 인생 수업’ 인문학 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인문학 교실은 지역주민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박숙현 요리 전문가가 ‘인생 속 음식 인문학’을 주제로 이론 강의 5회(△한국의 식문화 - 주식과 부식 △건강한 식문화 발효음식 △저장음식이야기(소금과 젓갈) △동서양 식문화 △술과 차문화)로 진행됐다.

온라인 인문학 교실에 참여한 지역주민들은 “새로운 수업이 처음엔 낯설었지만 오히려 좋은 점이 더 많다. 유익한 수업이었다.”면서 “비대면 강의도 모자람이 없이 교육 내용이 전달되므로 계속해 인문학 강의를 진행해 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교육이 어려운 때 온라인교육을 통한 참여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만족도로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또 다른 주제의 인문학 강의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나를 찾는 인생수업’ 인문학 교실과 관련해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복지교육부(031-839-6000)로 하면 된다. 

온라인 수업 진행 모습.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