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 스님이 코로나19 사태로 신음하고 있는 티베트 난민을 돕기 위해 9월 16일~22일 서울 경인미술관 제1ㆍ6전시관에서 개인전 ‘선禪, 열반의 노래’를 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님의 ‘반야심경 병풍’ 등 8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禪, 열반의 노래’ 9월 16일~22일 경인미술관서

여수 석천사 주지 진옥 스님이 코로나19 사태로 신음하고 있는 티베트 난민을 돕기 위해 일주일간 작품 전시회를 연다.

달라이라마방한추진위원회 공동상임대표이자 여수 석천사 주지인 진옥 스님은 티베트 난민에 힘을 보태기 위해 9월 16일~22일 서울 경인미술관 제1ㆍ6전시관에서 ‘선禪, 열반의 노래’를 개최한다. 전시회에서는 그동안 진옥 스님이 쓰고 그린 그림과 사경 등 다양한 작품 80여 점을 선보인다.

진옥 스님의 티베트 난민 돕기는 달라이라마와의 인연에서 시작됐다. 인도 북서부 히마찰프라데시주 서쪽에 위치한 다람살라는 티베트 망명정부가 자리한 곳이다. 진옥 스님은 지난 20여 년간 다람살라를 방문해 달라이라마 법회를 여는 등 불법 홍포에 매진해왔다. 또 20년 넘게 티베트 스님들과 교류하며 스님을 위한 가사불사를 수차례 실천했다. 지난해에는 여수에서 ‘티베트 망명 난민 돕기 전시회’를 열어 열악한 난민 양로원의 시설을 개보수하는데 수익금 전액을 후원했다.

이번 전시회 수익금 전액은 코로나19 위험에 방치되고 있는 티베트 난민들의 진단시약, 방호복, 산소호흡기 등 방역장비를 구입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진옥 스님은 전시회를 열며 “모금을 해도 되겠지만 보시하고 봉사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전시회를 열게 됐다.”며 “미술 관련학을 전공하지 않았다.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고 글 또한 틈틈이 사경하며 공부하던 것들을 모은 것이니, 오직 티베트 난민들의 어려운 처지를 돕는다는 생각으로 봐주시면 부끄러움이 덜어질 것 같다.”고 말했다.

전시회 개막식은 9월 16일 오전 11시다.

진옥 스님이 반야심경 사경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조계종 홍보국>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