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N불교TV는 9월 8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사찰 수해 복구 지원금1억2,000여 만 원을 (재)아름다운 동행에 전달했다.

9월 8일, 아름다운동행에

불교TV가 사찰 수해 복구 지원금을 쾌척했다.

BTN불교TV(대표이사 구본일)는 9월 8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역대 최장 장마와 연이은 태풍 등으로 피해가 발생한 사찰의 수해복구를 위해 성금 1억2,000여 만 원을 (재)아름다운 동행(이사장 원행 스님ㆍ조계종 총무원장)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8월 10일부터 20여 일간 BTN불교TV와 라디오를 통해 전국 사찰 피해 현황을 알리고 ‘집중호우피해 사찰 돕기 성금 모금 캠페인’ 활동을 통해 조성한 기금이다.

이 자리에서 원행 스님은 “사회와 불교가 어려울 때마다 BTN불교TV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역할을 해 줘 든든하다.”면서 “전국에 계시는 BTN불교TV 시청자 불자님들이 성금을 모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귀중하게 잘 쓰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원행 스님은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큰일을 당하면서, 특히 영상포교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앞으로도 부처님 말씀을 전하는 데 BTN불교TV의 지대한 역할이 기대된다.”며 “모두가 힘을 합쳐 장족의 발전이 있길 바라고, 좋은 영상포교사로서 국민에게 큰 영감을 줄 수 있는 BTN불교TV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는 아름다운동행 사무총장 일화 스님, 손정현 BTN영남총국 본부장, 남동우 보도본부 부국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