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은 8월 26일 오전 11시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총무원 부, 국장 및 복지특별보좌관, 호법부 상임감찰 인사를 단행했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이 신임 사회부장 성공 스님에게 임명장을 전달하고 있다.

사회부장 성공·총무국장 범종·감사국장 성주 스님 등

조계종이 사회부장에 성공, 복지특별보좌관에 덕조, 총무국장에 범종, 감사국장에 성주, 호법부 상임감찰에 석명 스님을 각각 임명했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은 8월 26일 오전 11시 서울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성공·덕조·범종·성주·석명 스님에게 임명장을 전달했다.

임명장 전달 후 원행 스님은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어려운 시국에 새로운 소임을 맡은 스님들의 책임과 의무가 크다.”면서 “선공후사(先公後私)의 정신으로 종단과 불교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신임 사회부장 성공 스님은 대표로 “원장스님을 잘 모시고, 선·후배 스님들과의 화합을 통해 종단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부장 성공 스님은 혜인 스님을 은사로 1990년 수계(사미계) 했다. 호법부 상임감찰, 약천사·운지사·성전사 주지를 역임했다. 현재 진주 무애사 주지를 맡고 있다.

복지특별보좌관 덕조 스님은 혜인 스님을 은사로 1984년에 수계(사미계) 했다. 총무원 사회부장, 하양포교당·진불암·불굴사 주지, 제15·16대 중앙종회의원을 역임했다. 현재 제주 약천사 주지를 맡고 있다.

총무국장 범종 스님은 근일 스님을 은사로 1997년 수계(사미계) 했다. 총무원 기획·홍보·감사·문화·호법국장, 호법부 상임감찰,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업국장, 안동 광흥사 주지를 역임했다. 현재 철원 안양사 주지를 맡고 있다.

감사국장 성주 스님은 종상 스님을 은사로 2001년 수계(사미계) 했다. 호법부 상임감찰을 역임했다.

호법부 상임감찰 석명 스님은 덕운 스님을 은사로 2000년에 수계(사미계) 했다. 현재 여주 반야사 주지를 맡고 있다. 

사회부장 성공 스님.
복지특별보좌관 덕조 스님.
총무국장 범종 스님.
감사국장 성주 스님.
호법부 상임감찰 석명 스님.
임명식 후 원행 스님은 새로 소임을 맡은 스님들에게 "종단 발전을 위해 힘써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