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8일, 유튜브ㆍzoom 통해

전국 청년ㆍ대학생 불자들이 스스로 주인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매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영부디스트캠프(Young Buddhist Camp, 이하 영캠프)가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KBUF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중앙회장 윤정은, 이하 대불련)는 8월 6~8일 2박 3일간 ‘나의 마음속으로 INSIDE ME!’를 주제로 ‘2020 kbuf 영부티스트캠프 인 온라인’을 개최한다. 이번 영캠프는 유튜브 라이브와 zoom(화상회의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대불련은 앞서 부산에서 개최 예정이던 ‘제11회 영캠프’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소한 바 있다. 이에 청년ㆍ대학생 불자들과의 소통과 만남을 위해 대체프로그램을 기획,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영캠프를 준비했다.

이번 온라인 영캠프는 ‘나의 마음속으로 INSIDE ME!’를 주제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대학생들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프로그램 첫째 날인 8월 6일에는 불교문화체험으로 ‘지화연꽃만들기’와 윤성희 강사의 ‘명상요가 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지화연꽃만들기체험은 참여자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우수제작 연꽃을 시상하는 지화연꽃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둘째 날인 7일에는 <빈칸 책> 저자인 북칼럼니스트 박사 씨와 함께하는 ‘북콘서트’, 서울대 지도법사스님인 운성 스님의 ‘명상버스킹 – 깨어난 자, 청년붓다’를 주제로 한 명상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인 8일은 숙명여대 지도법사스님인 세광 스님과 청년ㆍ대학생들의 고민을 들어보는 ‘즉문즉설 고민상담’ 프로그램과 회향식이 열린다. 회향식에서는 온라인 영캠프를 열심히 참여해준 법우들을 위한 시상이 준비돼 있다.

이번 ‘2020 kbuf 영부티스트캠프 인 온라인’은 7월 31일까지 참가 접수 중(추후 연장 가능)이며, 참가신청은 인터넷(https://forms.gle/u7n6kafi4wDSyKXb8)으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5,000원(진행세트ㆍ배송비 포함)이다. 

대불련 관계자는 “2020년도 영캠프를 통해 청년 불자들이 잠시 쉬어가며, 스스로의 마음을 돌아보고 보듬어주길 바란다.”면서 “스스로를 돌아보고 그 속에서 발견한 나의 단점 또한 사랑하고 긍정적으로 승화시켜 스스로 주인되는 삶을 살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문의. 대불련(02-732-0239)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