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올 여름엔 기차 타고 템플스테이 가자”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코레일관광개발과 함께 템플스테이와 지역 관광지를 연계한 '템플스테이 기차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사진은 경내를 걷고있는 템플스테이 참가자들. <사진=한국불교문화사업단>

7~8월 상시 운영, 강원·전남지역 5개 사찰
문화사업단, 코레일관광개발과 관광지 연계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청정한 자연과 비대면 관광을 즐길 수 있는 ‘템플스테이 기차여행’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 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은 코레일관광개발과 함께 템플스테이와 지역 관광명소를 연계한 ‘템플스테이 기차여행’ 상품을 출시했다.

8월까지 상시 운영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강원도 지역의 △설악산 신흥사 △오대산 월정사와 전라도 지역의 △해남 대흥사 △광주 증심사 △순천 송광사 등 총 5개 사찰과 각 지역 관광명소가 결합된 코스로 구성됐다. 각 코스당 4인 이상 참가 신청하면 출발하며, 하루 최대 12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템플스테이 기차여행 상품에는 왕복 열차 및 전용 버스 차량, 템플스테이 참가비 등이 포함됐다. 상품을 구매한 모든 참가자에게는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 전남권 참가자에게는 주요 관광지에서 최대 50%까지 할인되는 남도 패스 1만 원 권을 추가 증정한다.

기차여행 일정 확인 및 예약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http://www.korailtravel.com) 또는 전화(1544-7755)로 하면 된다. 

문지연 기자  dosel7471@gmail.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지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