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종 진해 해장사는 5월 30일 대불보전에서 ‘불기2564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을 봉행하고, 코로나19 종식을 기원했다.

5월 30일, 코로나19 종식 기원

천태종 진해 해장사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봉축법요식을 봉행하고 코로나19 종식을 기원했다.

해장사(주지 화산 스님)는 5월 30일 오전 11시 경내 대불보전에서 ‘불기2564년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을 봉행했다.

봉축법요식에는 이달곤 창원진해구 국회의원, 허성무 창원시장, 김진술 진해구청장, 심상동 경상남도의원, 이치우ㆍ박춘덕ㆍ김인길ㆍ정순욱 창원시의원, 정판용 前경상남도의원 부의장, 이기오 창원소방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주지 화산 스님은 봉축사를 통해 “고생 끝에 낙이 온다는 고진감래라는 말을 기억하면서 우리 모두 용기를 내야 한다.”며 “서로를 두려워해야 하는 우울한 시절이라고 하지만 마음까지 멀어 져서는 안 된다.”고 당부했다.

화산 스님은 또 “부처님께서는 탄생게에서 ‘모든 생명은 최고의 존엄한 가치를 지닌 존재’임을 천명하셨다. 또 깨달음을 통해 모든 생명의 문제를 해결하여 자비로써 안락한 세상을 구현하겠다는 서원을 세우셨다.”면서 “이제 우리는 새로운 환경에 걸 맞는 삶의 조건과 윤리를 고민해야 한다. 그 바탕에는 반드시 지혜와 자비가 흐르고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법요식은 △육법공양 △삼귀의 △반야심경 △관불의식 △축원 △청법가 △봉축법어 △봉축사 △내빈소개 △음성공양 △발원문 △사홍서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해장사 주지 화산 스님이 헌향하고 있다.
음성공양을 올리고 있는 합창단의 모습.
불자들의 염원이 담긴 연등이 진해 해장사를 환하게 수놓았다.
해장사 관계사자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경내를 소독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