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5월 12일 고양영상미디어센터ㆍ숨쉬는 미디어 교육 자몽과 마을미디어 팟캐스트 업무협약을 맺었다.

5월 12일, 고양영상미디어센터ㆍ자몽과

마을 주민의 지역 공동체성 회복을 위한 마을미디어 팟캐스트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 산하 고양시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관장 성화 스님)은 5월 12일 고양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정일화)ㆍ숨쉬는 미디어 교육 자몽(공동대표 장지훈ㆍ유현정)과 마을미디어 팟캐스트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팟캐스트 ‘단.팟.빵(달콤한 마을 이야기를 팟캐스트 소통 채널로 알리는 마을방송국)’ 참여 주민들의 미디어 활동을 지원하고, 인적ㆍ물적 자원 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사회와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덕양행신복지관장 성화 스님은 “인근에 위치한 고양미디어센터와 숨쉬는 미디어 교육 ‘자몽’이 복지관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면서 “두 기관과의 협력으로 마을미디어 사업을 발전시키고,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팟캐스트 ‘단.팟.빵’ 사업은 2018년부터 진행해 왔으며, 지역주민이 DJ가 되어 마을 소식을 전달하고 이웃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사업이다.

12월까지 진행되는 ‘단.팟.빵’은 화ㆍ목요일 주2회 진행되며, 마을미디어에 관심 있는 고양시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은 전화(031-839-6041)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