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중요한 것을 놓치지 않고 사는 법
아디야샨티 저ㆍ이창엽 역/불광출판사/17,000원

미국에서 태어난 아디야샨티는 서구 영성계의 차세대 지도자로 떠오르는 인물이다. 그는 삶과 영적 여정에서 마주치는 숱한 갈등에 대한 지혜로운 길을 제시해오고 있다. 

오랜 명상과 수행의 결과로 일상의 모든 순간을 ‘알아차림’ 하며 은혜와 감사, 사랑이 일어나는 경험을 한 그는 그 순간들을 구술해 녹음했다. 책은 ‘은총의 순간(Moments of Grace)’으로 이름 붙인 음성 기록을 묶은 것이다.

아디야샨티는 ‘매 순간 가장 중요한 것을 발견하는 힘’은 이미 우리 ‘내면’에 갖춰져 있다고 말한다. 그는 책을 통해 그 힘을 발견하기 위한 통찰력이 어떻게 드러나는지를 자신의 삶과 수행 여정에서 일어난 여러 일화를 통해 독자들에게 알려준다.

책은 아디야샨티 자신의 경험에서 길어 올린 깊은 성찰을 27개 장으로 나누고 있다. 어린 시절의 경험, 가족 이야기, 영적 스승들과의 진솔한 대화, 종교를 초월한 붓다와 예수의 가르침, 명상 수행에서의 갈등과 의문의 해결 등을 바탕으로 우리 삶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가장 중요한 ‘진실’에 이르는 방법을 명쾌하게 밝히고 있다.

독자들은 그의 개인적 체험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스스로 탐구해 볼 수 있다.

아디야샨티는 “독자들이 이 책을 재미있게 읽고 희망을 가지게 될 뿐만 아니라 존재의 즉각적인 체험 속으로 깊이 몰두하는 계기를 맞이하길 바란다.”며 “그러면 여러분은 ‘가장 중요한 것’에 주목함으로써 직접 은총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