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제4회 사찰음식 경연대회 열린다

불교문화사업단, 5월까지 서류접수

사찰음식에 대한 대중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건강한 식문화에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하기 위한 경연대회가 열린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 스님, 이하 문화사업단)은 4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6월 12일 ‘제4회 한국사찰음식 경연대회’ 본선과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는 학인스님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학인스님부(2인 1조)의 주제는 ‘내림 사찰음식’이다. 사찰 또는 은사스님으로부터 전수받거나 전해 들은 사찰음식, 보전 가치가 있는 사찰음식 등 메뉴 3개에 대한 전시와 발표를 선보이면 된다. 일반부(2인 1조)는 고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주제는 ‘콩을 주재료로 한 사찰음식’이며, 콩·두부·전통 장을 주재료로 하는 메뉴 3가지를 개발·조리하면 된다.

단, 두 부문 공통으로 마늘·파·부추·달래·흥거(양파) 등 오신채와 육류, 어류, 동물성 식품, 화학조미료를 사용하면 자동 탈락된다.

이번 경연대회 서류 접수는 5월 31일까지며, 내부 심사를 거쳐 6월 5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접수는 사찰음식 홈페이지(www.koreatemplefood.com)에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templefood@templestay.com) 제출하면 된다.

학인스님부 대상 수상자(1팀)에는 총무원장상과 상금 200만 원, 최우수상 수상자(2팀)에 교육원장상 및 포교원장상과 상금 각 150만 원, 우수상 수상자(2팀)에 문화사업단장상과 상금 각 100만 원, 특별상 수상자(2팀)에 슬로푸드상과 상금 각 50만 원이 수여된다.

일반부 대상 수상자(1팀)에게는 총무원장상과 상금 200만 원, 최우수상 수상자(2팀)에 한식진흥원 이사장상과 상금 각 150만 원, 우수상 수상자(2팀)에 문화사업단장상과 상금 각 100만 원, 특별상 수상자(2팀)에 슬로푸드상과 상금 각 50만 원이 주어진다. 문화사업단은 이번 경연대회 수상작을 사찰음식 홍보용 콘텐츠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문의는 사찰음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문화사업단 사찰음식팀(02-2031-2051)으로 하면 된다.

이강식 기자  lks9710@nate.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강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