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
중국 청소년 수학여행단, 국립중앙博 관람
국립중앙박물은은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1월 17일 오전 9시 30분 열린광장에서 중국 청소년 수학여행단 500명 방문 기념행사를 진행했다.<사진제공=국립중앙박물관>

1월 17일, 초ㆍ중학생 500명

중국 청소년 수학여행단이 국립중앙박물관을 관람했다.

국립중앙박물관(관장 배기동)은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1월 17일 오전 9시 30분 열린광장에서 중국 청소년 수학여행단 500명 방문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한 중국 청소년 수학여행단은 초ㆍ중학생 500명으로 구성됐다. 배기동 관장은 청소년 수학여행단 인솔 대표자에게 꽃다발과 기념품을 증정하고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중국 청소년 한국 역사문화 탐방’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선정한 총 8개의 주요 유물을 외국 청소년이 직접 찾아보도록 함으로써, 흥미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하고자 하는 것이다.

국립중앙박물관 관계자는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행사는 박물관 탐방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국내 관람객 유치는 물론 외국인 관광객이 박물관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쓸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국립중앙박물관 문화교류홍보과(02-20779250)

이날 국립중앙박물관을 방문한 중국 청소년 수학여행단은 초ㆍ중학생 500명으로 구성됐다.<사진제공=국립중앙박물관>
태권도 공연.<사진제공=국립중앙박물관>
범종을 관람하고 있는 중국 학생들.<사진제공=국립중앙박물관>
전시물을 관람하고 있는 학생들.<사진제공=국립중앙박물관>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