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국장 현봉 스님.<사진제공=조계종 홍보팀>

1월 6일, 재무 현봉ㆍ문화 법성ㆍ조사 향림 스님 등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 스님은 1월 6일 오전 10시 30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재무국장에 현봉ㆍ문화국장에 법성ㆍ조사국장에 향림ㆍ아름다운동행 탄자니아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 법인처장에 성현 스님을 각각 임명,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원행 스님은 “국장 소임이 굉장히 중요한 소임이니 종무원들과 잘 화합해 종무행정을 잘 수행하고, 허리 역할을 단단히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재무국장 현봉 스님은 상륜 스님을 은사로 1996년 수계(사미니계)했다. 동학사 승가대학ㆍ중앙승가대학교ㆍ동국대학교 불교대학원을 졸업하고, 승가사 제일선원ㆍ법륜사 법륜제일선원에서 안거 수행했다.

문화국장 법성 스님은 성월 스님을 은사로 2000년 수계(사미계)했다.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봉암사 태고선원ㆍ신흥사 향성선원ㆍ덕숭총림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했다. 현재 여주 신륵사 주지를 맡고 있다.

조사국장 향림 스님은 해봉 스님을 은사로 2003년 수계(사미계)했다. 중앙승가대학교를 졸업하고, 호법부 조사과장ㆍ사서국장ㆍ문화국장을 역임했다. 현재 안양 염불사 주지를 맡고 있다.

아름다운동행 탄자니아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 법인처장 성현 스님은 법중 스님을 은사로 1989년 수계(사미니계)했다. 백흥암선원ㆍ화운사 능인선원ㆍ승연사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했다. 

문화국장 법성 스님.<사진제공=조계종 홍보팀>
조사국장 향림 스님.<사진제공=조계종 홍보팀>
아름다운동행 탄자니아 보리가람농업기술대학 법인처장 성현 스님.<사진제공=조계종 홍보팀>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