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신행
동국대 일산병원, 여성암 환우 위한 템플스테이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은 10월 23일 남양주 봉선사에서 ‘여성암 환우와 함께하는 가을 힐링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

10월 23일, 남양주 봉선사서

여성암 환우들을 위한 힐링 템플스테이가 열렸다.

동국대학교 일산병원(병원장 이해원)은 10월 23일 남양주 봉선사에서 ‘여성암 환우와 함께하는 가을 힐링 템플스테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동국대 일산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여성암 환자의 심리적ㆍ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열렸다.

템플스테이 참가자들은 스님의 안내에 따라 봉선사 둘레길을 걸으며 산책을 즐겼으며, 사찰음식 만들기를 체험했다. 또 봉선사 내 비밀의 숲 포행을 통해 자연을 느끼며 ‘나를 들여다보다’를 주제로 명상의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의료진과 함께 어우러져 봉선사의 가을 단풍길을 걸으며, 산새소리와 풍경소리를 감상의 시간도 가졌다.

동국대 일산병원 종양환자관리위원장 곽범석 교수는 “암환자들이 자연과 더불어 스스로 치유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짧은 일정이지만 힐링 템플스테이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힐링 템플스테이에는 동국대 일산병원 종양환자관리위원회 위원장 곽범석 교수(외과)를 비롯해 혈액종양내과 김달용 교수와 간호사 등 의료진 3명과 환우 20여 명이 참여했다.

문의. 동국대학교의료원 대외협력홍보팀(031-961-5753)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