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신문

상단여백
HOME 뉴스 복지
조계종복지재단, 직할봉사단 하반기 보수교육
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10월 10일 오후 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 2층 공연장에서 ‘조계종직할자원봉사단 하반기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10월 10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 공연장서

조계종직할자원봉사단 하반기 보수교육이 열렸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원행 스님)은 10월 10일 오후 2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 2층 공연장에서 ‘조계종직할자원봉사단 하반기 보수교육’을 실시했다.

조계종복지재단은 교육에 앞서 신규봉사단원 환영식을 통해 염불자원봉사자양성교육, 불교자원봉사기본교육 등 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을 수료한 총 22명의 신규자원봉사자에게 조계종자원봉사단 단원증과 단복을 수여했다.

조계종염불자원봉사단과 찬불가음악치유봉사단 지도법사인 도영 스님은 “즐거운 마음으로 임하는 꾸준한 봉사를 통해 보살행을 실천할 것”을 당부했다.

복지재단 관계자는 “교육을 수료한 후 집수리ㆍ복지관 급식ㆍ염불ㆍ골기경락 자원봉사 활동 등 총 24시간 이상 꾸준히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들에게 정식 단원의 자격을 부여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특별 강연으로 민영서 사단법인 스파크 대표가 ‘세상을 바꾸는 자원봉사의 힘’을 주제로 자원봉사자들의 역할과 마음가짐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10월 20일ㆍ27일 43기 불교자원봉사교육 주말반을 개강할 계획이다.

문의. 자원봉사팀(02-6334-2211)

민영서 사단법인 스파크 대표 강의.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용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