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수지.<사진제공=생명나눔실천본부>

10월 10일, 생명나눔실천본부에

가수 겸 배우 수지가 26번째 생일을 맞아 난치병 어린이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

생명나눔실천본부(이사장 일면 스님)는 10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수지가 자신의 26번째 생일을 맞아 생명나눔에 생명 존중 확산 운동과 환자 치료비 지원 사업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면서 ”수지가 생명나눔과 인연을 맺은 것은 그의 어머니 덕분이다. 어머니의 영향으로 수지 역시 백혈병ㆍ소아암 등 난치병으로 고통받는 환자 지원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수지는 난치병 어린이 지원을 위해 2016년 생명나눔에 1억 원을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16년 ‘Let’s share the heart’ 캠페인을 통해 4,400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으며, 생명나눔이 연말을 맞아 달동네 백사마을 주민들을 위해 펼치고 있는 ‘따뜻한 정 나누기’ 행사에도 기부금을 전달하는 등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2014년 장기ㆍ조직기증 희망등록을 한 수지는 평소에도 백혈병과 소아암 등 난치병으로 고통받는 환아 지원에 특별한 관심을 보여 왔으며, 기부 천사로 알려져 왔다.

현재까지 수지가 생명나눔에 기부한 금액은 4억 원에 달한다. 생명나눔은 수지가 기부한 1억 원을 백혈병ㆍ소아암 등의 난치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의 치료비로 사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금강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